휴대폰을 새로 구입하는 분들 중 기존에 사용 중이던 휴대폰번호 그대로 다른 이동통신사로 통신사를 옮기는 번호이동 가입의 경우 최대 50만 원의 번호이동 전환지원금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는데요. 지난 3월 16일부터 시행한 번호이동 지원금 지금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번호이동 지원금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사를 통해 휴대폰을 가입하는 경우 기존에는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 둘 중 한 가지만 선택하여 할인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지난 3월 16일부터는 사용하던 번호 그대로 통신사를 이동하는 번호이동 시 최대 50만 원의 번호이동 지원금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번호이동 전환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데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휴대폰을 새로 구입하면서 이동통신사를 옮기는 번호이동
② 공시지원금 가입(선택약정은 지원 불가)
③ 모든 단말기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며, 휴대폰 기종별로 지원금이 상이함
번호이동 지원금은 사용 중이던 휴대폰번호 그대로 다른 이동통신사로 변경하여 가입하는 경우에만 지원이 가능하며 통신사마다 지원금이 조금씩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이동통신사 홈페이지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 직접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으신 후 통신사별로 번호이동 지원금을 비교해 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번호이동 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환지원금은 선택약정이나 공시지원금과 동일하게 약정기간 이내에 해지하거나 요금제를 변경하는 경우 위약금이 발생하기 때문에 요금제 변경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