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는 각종 질병으로도 이어질 수 있어 만병의 근원이라고 불리는데요. 오늘은 내가 받고 있는 스트레스가 어느 정도인지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는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방법과 무료 사이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스트를 받아보신 후 스트레스 지수가 심각하게 나온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1. 그림 심리테스트
먼저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종이와 펜을 준비한 다음 풍경을 자유롭게 구성하여 조금 구체적으로 "빗속의 사람"을 그려주세요. 그림을 완성한 후 아래 글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① 빗줄기의 세기
그림 심리테스트에서 표현된 빗줄기는 나의 스트레스 정도를 나타냅니다. 비가 세차게 내릴수록 심리적으로 힘든 상황이라는 의미인데요. 여기서 내가 어떻게 느끼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빗줄기가 굵고 세차게 내리지만 본인이 느끼기에 가볍게 느껴진다면 괜찮습니다.
② 사람의 표정
그림 속 사람의 표정은 지금 내 마음 상태를 나타냅니다. 약한 비에도 힘들어 보이거나 슬퍼 보인다면 스트레스가 심한 것이고 반대로 활짝 웃거나 미소 짓고 있다면 괜찮은 것입니다.
③ 비를 피할 수 있는 우산 또는 지붕
굵은 비가 세차게 내리지만 사람이 우산을 쓰고 있거나 비를 피할 수 있는 지붕이나 건물 안에 있다면 스트레스 정도가 심하지 않고 스트레스를 받는다 해도 잘 이겨낼 수 있는 있는 사람입니다.
2. 스트레스 자가진단 무료 사이트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가 가능한 무료 사이트는 연세대학교 심리상담센터, 서울시립대학교 인권센터, 원주보건소가 있으며 모두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최근 한 달 이내에 느낀 상태를 체크하는 간단한 방법을 통해 우울, 불안, 스트레스 지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① 연세대학교 심리상담센터
▼ 연세대학교 심리상담센터 바로가기 ▼
② 서울시립대학교 인권센터
▼ 서울시립대학교 인권센터 바로가기 ▼
③ 원주 보건소
▼ 원주보건소 홈페이지 바로가기 ▼
지금까지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를 할 수 있는 무료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에 가장 중요한 것은 숙면이라고 합니다. 사람은 평균적으로 하루 7시간 정도의 숙면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만약 평균 수면시간이 7시간에 훨씬 못 미치거나 밤에 잠을 잘 이루지 못하신다면 숙면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캐모마일, 라벤더 등 허브차를 섭취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시는 모든 분들이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활짝 웃을 수 있는 하루가 되길 바랍니다.
▼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