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누리카드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문화생활비를 지원하여 공연, 영화, 전시, 도서구입 등 다양한 문화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카드이며 오프라인, 온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누리카드는 2018년 12월 31일 이전에 출생한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발급이 가능하며 문화·예술활동, 체육활동, 국내여행 등 여러 분야에서 사용이 가능한 카드입니다. 2024년 기준 1인당 연간 13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하며 지원금은 영화관, 서점, 박물관, 미술관, 놀이공원(테마파크), 국내여행지 입장료 등 전국 2만 9천여 개의 가맹점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는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알라딘, 교보문고, 인터파크도서, 넷플릭스, 왓챠 등 온라인 가맹점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잔액은 다음 해로 이월되지 않고 환수되기 때문에 사용기한인 12월 31일까지 반드시 사용해야 합니다. 오프라인, 온라인 사용처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조회하기 ▼
지금까지 2024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