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누리카드는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 가구에게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익사업입니다. 2024년부터 지원금이 2만 원 인상되어 1인 13만 원이 지원되며 가맹점도 더욱 많아진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문화누리카드 충전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충전 방법
문화누리카드 충전은 매년 2월 1일부터 개시되며 카드를 소지하신 분들 중 자격요건을 유지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신청 없이 지원금이 매년 자동 재충전됩니다. 다만, 카드유효기간이 25년 이후인 카드를 소지하신 분들은 문화누리카드 누리집이나 모바일앱 또는 고객지원센터(1544-3412)를 통해 충전 신청을 하셔야 하는데요. 문화누리카드 충전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문화누리카드 고객센터(1544-3412)에 전화연결한 후 지원금 재충전(1번)을 눌러줍니다.
② 아래 링크를 통해 문화누리카드 누리집에 접속하셔서 본인인증을 한 후 '카드발급/잔액확인'을 선택하여 재충전을 신청합니다. 모바일앱을 이용하는 경우 '카드발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바로가기 ▼
지원금 13만 원을 모두 사용하셨다 하더라도 누적 이용금액 200만 원 한도로 현금 충전이 가능한데요. 충전방법은 카드 전면 하단에 기재된 가상계좌로 계좌이체하거나 CD·ATM 기기를 이용하여 입금하시면 됩니다. 가상계좌에 충전된 잔액은 언제든지 환불이 가능하며 환불은 본인이 신분증을 지참한 후 농협 영업점에 방문하거나 NH농협카드 고객센터(1644-4000)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원금은 사용기한인 12월 31일까지 모두 사용하셔야 하는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2만 9천여 개의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을 확인해 보시고 사용기한 내에 모두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문화누리카드 충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혜택이 있는 문화누리카드는 매년 2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공식홈페이지나 모바일앱 또는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올해에는 11월 30일이 토요일이기 때문에 주민센터에서 발급하시는 경우 11월 29일까지 방문하셔야 하니 참고해 주세요.
▼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